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

우리의 일상에는 많은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쇼핑몰들이 많습니다. 선택을 어떻게 해야할지, 다시 학습하여야만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빠르게 웹사이트는 많이 생겨납니다. 그리고 어떤 쇼핑몰을 선택하여야 할지 소비자는 매번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에 가입하는 불편함이 있는가 반면, 대형 쇼핑몰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주는 대신, 막대한 자본과 인력을 투입하여, 가만히 앉아서도 아주 빠르게 산지의 농수산품이나 가공품을 배송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소비자가 집중되는 곳에서 많은 제품의 공급자나 농어민들은 거래의 빈도를 높을 수는 있으나, 판매자는 막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하고, 소비자가는 비싸게 구매하거나, 제품의 품질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은 농어민 생산자와 소비자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찾고 있습니다. 모두 완전히 만족할 수는 없지만, 아마 더 이상 더 좋은 정책을 만들기 어려울 정도로,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은 농어민 생산자 및 소비자를 위해 좋은 정책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수수료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농수산 제품은 기본 수수료 3.5%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는 타 오픈마켓의 식품들의 6~9%에 비해 아주 낮은 비용입니다. 오직 전자결제 수수료만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축산물 카데고리의 일부 제품은 6.5%의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이는 축산물 소비는 많은 에너지 투입과 소비를 통해 먹거리를 생산하는 에너지 취득 방식의 점진적 전향을 지향하고, 궁극에 지구 환경에 유리한 생태환경 조성을 돕기위해 채택한 방식입니다.

특별히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끼리 팔고 구매하는 거래를 한다면, 판매자는 2.0%의 수수료만 지불할 수 있습니다. (openbank 오픈은행 결제시)

일반적인 수수료 3.5%는 결제방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Pay Gate (예, 결제대행 회사,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LG CNS, 이니시스 등)의 결제 수수료입니다.

결국, 거의 무료에 가까운 아주 적은 비용만 판매자는 지불하고, 완전한 판매 채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수수료 이용료를 참고하세요.

 

2. 상품 등록과 검수

완전히 건강하고 잘 재배되거나 생산된 정성이 들어간 완전 무결한 제품을 최고의 우선 분류에 위치하게 됩니다. 모든 생산품은 입점시 인정성, 유해성 인증, 브랜드 평가등의 종합적 검수를 통해, 입점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등록한 상품은 사이트 존재하는 동안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처음 등록 1년 동안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2022. 3월에 등록한다면 2024.2월 말일까지 무료로 사용하고, 3월부터 시스템 사용료는 계산됩니다.

 

3. 제품 영상을 추가할 수 있는 쇼핑몰 엔진

마젠토2 Magento 2 엔진을 사용합니다. 이의 채택으로, 다양하고 신속한 부가 서비스의 확장이 가능하고 Magento 2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생산자 공급자는 물론 소비자에게 까지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마젠토2는 Adobe Company가 투자하고 많은 개발자들의 참여로 세계 온라인 상거래 엔진의 최고 이용자를 가지고 있는 오픈소스와 유료의 전자상거래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의 영상을 쉽게 활용하여 판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에 유튜브 또는 vimeo 영상을 추가하고 판매를 할 경우, 고객은 더 만족할 것입니다.

 https://www.enerbox.kr/유튜브-제품/영상-설명-제품

 

4. 결제지원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은 많은 이용자가 있는 카카오페이의 결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자체적으로 오픈뱅크 api 결제방식을 지원하여, 더 낮은 수수료 비용으로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며, 이는 다시 소비자에게 더 값싸게 공급이 가능하도록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철학을 구현합니다.

 

5. 판매관리

판매를 원하는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상점을 개설하고, 판매활동이 가능하며 모든 판매관련 전용페이지를 사용하여 손쉽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6. 대량결제 판매 및 수출지원(B2B)

해외 바이어 및 생산자를 위한 수출상담이 가능한 상품거래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사이트 제공할 예정(년도 미정)

 

농어촌타임즈

농어촌타임즈의 관심 주제는 에너지입니다. 우리는 산업에너지 및 전기에너지 사용등에 익숙합니다. 그리고 농수산업은 모든 우리 에너지 활동의 기본적인 필수 영역에 속합니다. 곡식없이 생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농지는 갈수록 적어지고, 식량생산은 기후의 변화에 불안정하게 변하였고, 농토 및 경작지는 땅 투기꾼이 소유하는 바람에, 농지를 보호하는 기반이 취약해졌습니다. 과도한 인구의 증가로 다양한 소비와 생산방식이 요구되지만, 농수산업은 에너지활동에서 기본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늘 정책의 순위에서 밀려왔습니다.

2021년 농수산 정책방향을 통해, 새로운 농어촌의 미래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eotimes.kr/articles/신년사-김현수-탄소중립-시대-농업·농촌-근본-구조-전환해야.150345/

https://www.neotimes.kr/articles/전문-김현수-농림축산식품부-장관-신년사.150346/

농어촌타임즈는 이런 농어촌 에너지산업의 바람직한 방향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다룹니다. 그리고 이런 취지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에너박스 농수산 쇼핑"을 운영합니다.

 

추천서

  • 이 사이트를 통해 나는 많은 영감을 갖게됩니다. 특히 생산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자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여 생산자에게 실질적 이득을 되돌리는 조합원 중심 기능은 평소 나의 아이디어와 일치하여 고무적입니니다. 사이트 개발자는 이 모든 가치와 기능을 관심있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었습니다.

    고명환 이즈건축소장

  • 이 사이트를 통해 나는 많은 영감을 갖게됩니다. 특히 생산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자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여 생산자에게 실질적 이득을 되돌리는 조합원 중심 기능은 평소 나의 아이디어와 일치하여 고무적입니니다. 사이트 개발자는 이 모든 가치와 기능을 관심있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었습니다.

    고명환 이즈건축소장